• 제목 : 평행주차요령을 배워보자 !
    글쓴이 AutoCafe 등록일 2010.03.22 조회수 174,349
    첨부 Car11781_2.jpg  추천수 471
    평행주차요령을 배워보자 !

    도로에선 일렬로 차를 세우는 곳이 많습니다. 대도시일수록 이런 주차장이 많지요. 이 때도 차를 뒤로 세우는 것이 훨씬 쉽답니다.

    앞으로 들어가면 차를 바로 세우기 어렵지요. 보통 여성 운전자들은 지난주에 설명한 T자형 후진주차보다 평행주차를 더 어렵게 생각하곤 하는데 요령만 알면 그다지 어렵지 않답니다.

    우선 주차할 공간 앞쪽에 서 있는 차와 평행으로 1m 정도 떨어져 진입하세요. 1m에 대한 감이 없다면 차 사이로 한사람 정도 지나갈 공간이면 됩니다.

    내 차의 사이드 미러가 옆차(내 주차공간의 바로 앞에 서 있는 차) 모서리 부분(a)에 이르면 차를 세운 뒤 핸들을 반바퀴 정도 왼쪽으로 감아 앞으로 조금 더 나아갑니다. 내 차와 옆차와의 각도가 약 45도 정도일 때 정지합니다. 그리고 후진 기어를 넣고 핸들을 최대한 오른쪽으로 감은 상태에서 뒤로 조금씩 이동합니다.

    이때 느낌은 내 차를 벽쪽으로 최대한 붙인다는 생각으로 진입해야 합니다. 다만 내 차 오른쪽 범퍼(e)가 벽 혹은 보도연석과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
    후진하다가 앞차의 범퍼가 보일 때쯤 차를 세웁니다. 그리곤 핸들을 왼쪽으로 풀면서 서서히 뒤로 이동합니다. 이때쯤이면 왼쪽 뒷바퀴(b)가 주차선을 밟게 되며 오른쪽 앞 범퍼(c)는 앞차 모서리(a) 부분을 통과하게 됩니다.

    이때 핸들을 왼쪽으로 완전히 감고 조금씩 후진합니다. 주차공간에 맞게 차가 들어갈 겁니다.

    주의할 점은 너무 뒤쪽 상황만 의식하다 주행차선으로 진입하는 다른 차량을 못보는 바람에 접촉사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

    또 앞 모서리 부분(c)이 앞차의 뒤쪽 모서리나 범퍼에 닿을 수도 있으므로 전후좌우를 모두 충분히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. 당황하지 말고 실력껏 주차하도록 합니다.

    내 차 뒤범퍼가 뒤차 앞범퍼와 가까이 다가갔을 때 차를 정지시킨 후 핸들을 바로잡아 차를 앞뒤의 차처럼 일렬로 주차시킵니다. 이때 내 차가 너무 차도 쪽으로 튀어나와 있다면 번거롭더라도 다시 세우도록 해야 합니다.

    평행주차를 하다 보면 차간 거리를 가늠하기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.

    이때 정 자신없으면 내려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 이렇게 몇 번 내려서 확인하다 보면 차량폭과 길이에 대한 공간 감각이 생겨 이후부터는 주차가 쉬워진답니다.

    AutoCafe
    AutoCafe